
콜레오마케팅그룹 이주형 컨설턴트의 자료 평가: ★★★★★
P&G의 마케팅 최고 책임자(Global Marketing Officer)인 짐 스텐겔(Jim Stengel)이 2004년 2월 미국 광고대행사들의 협회인 AAAA (American Association of Advertising Agencies)의 연례 미디어 컨퍼런스에서 행한 기조 연설의 스크립트이다. 이런 마케팅 책임자 밑에서 일하면 편할까? 무서울까? 마케터라면 반드시 읽어봐야 할 명연설이다. 강추×∞ !!!
# # # # #
제목: The Future of Marketing
연사: Jim Stengel
출처: American Association of Advertising Agencies
☞ 자료 pdf 파일 다운로드
“이노베이션에는 위험이 뒤따른다. 트레머 같은 비전통적인 마케팅 조직을 설립하는 일은 P&G에게 엄청난 실험이었다. 여기에 계신 모든 분들은 이노베이션을 위해서라면 위험을 감수할 준비를 해야 한다. 그렇지 않으면 우리는 가장 위험한 상황에 처하게 될지도 모른다. 경쟁에서 뒤떨어지는 그런 끔찍한 상황 말이다.”